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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안내

가입보류/불가 사유와 해결책

가입신청이 되어 있어도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가입이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고객께서 가입불가 사유를 해결하셔야 개통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신규/번호이동 공통

1. 단말기 불명 : 도난/분실/직권해지 단말기

설명) 신청하신 단말기가 도난/분실신고/직권해지 등록이 되어 있으면 가입할 수 없습니다.

해결) 해당 통신사에 연락하셔서 도난/분실/직권해지 상태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2. 연체/미납(선불 요금제는 가능)

설명) 이전에 사용했던 통신사(유선/무선/IPTV/인터넷 등)에 연체나 미납이 있습니다.

해결) 연체/미납 요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연체/미납인 상태로 6개월이 경과하면 신용정보회사에 등록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신용정보회사에도 연락해서 해제/미납상태를 해제하셔야 하며 바로 개통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신용불량(선불 요금제는 가능)

설명) 신용정보회사에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결) 신용불량자 상태를 해제해야 합니다. 이 경우는 바로 해결할 수 없으므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4. 회선초과

설명) 고객 신용도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무선회선이 초과되었습니다.

해결) 고객 명의의 무선 회선을 해지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할부회선 초과

설명)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회선이 초과되었습니다.

해결) 할부로 지불하고 있는 단말기의 남은 할부금을 모두 납부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6. 가입제한대상

설명) 명의도용 방지 등을 위해서 통신사 가입을 제한해 놓은 상태입니다.

해결) 해당 통신사에 연락해서 가입제한을 해제해 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을 경우 인터넷 사이트 엠세이퍼(www.msafer.or.kr)에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7. 당사 성명 미등록

설명) 지금까지 KT에 가입한 적이 없습니다. 특히 미성년자가 처음으로 가입할 때 많습니다.

해결) 나이스 평가정보 사이트(www.idcheck.co.kr)에서 실명등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명등록에는 며칠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빠른 개통을 원하시면 실명등록 후에 나이스 평가정보의 고객센터(1588-2486)에 연락을 하셔서 등록요청을 하신 후에 Well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8. 20% 요금할인 받고 있는 경우

설명) 현재 통신사에서 약정 후 20% 요금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해결) 약정을 해지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므로 충분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9. 서류 미비

설명) 첨부되지 않은 서류가 있습니다.

해결) 서류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는 <여기(링크)> 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신분증 재발급

설명) 분실/적성검사(면허증) 등의 이유로 신분증을 갱신한 후 사용할 수 없는 이전 신분증으로 접수했습니다.

해결) 갱신한 이후의 신분증을 재첨부하시기 바랍니다.

11. 신분증 미비

설명) 미성년자, 대리인 신청서에 신청인의 신분증이 첨부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신청인의 신분증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가입불가 단말기

설명) 2G 단말기, 2008년 6월 이전 단말기, LGU+ 전용 단말기, S1 전용단말기, SK텔링크(세븐모바일) 전용단말기를 사용하기 위해 접수했습니다.

해결) 사용가능한 3G 이상의 KT, SKT 단말기를 구한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3. 임대 단말기

설명) 가입신청하실 때, 사용한다고 하신 휴대폰이 통신사에 임대폰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해결) 임대폰으로 등록되어 있는 통신사에 연락해서 임대를 해제한 후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4. 이동성제한 단말기 : 유심이 단독개통이 되어 있을 경우의 단말기.

설명) 알 수 없는 이유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유심칩을 인식하지 못하여 전산에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중입니다.

해결)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에 연락해서 휴대폰을 전산에 등록한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중인 통신사에 ‘일반기변’을 요청하고 휴대폰 기종과 일련번호를 알려 주시면 됩니다.
번호이동

1. 명의불일치

설명) 신청하신 휴대폰 번호가 신청인의 명의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휴대폰의 명의자가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동제한 기간 때문에 명의변경 후에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인증불일치

설명) 이전 통신사에서 번호를 받아 오기 위한 인증번호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해결) 다음의 4가지 중에 한가지를 확인하셔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단말기 일련번호 뒷 네자리 :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일련번호 마지막 4자리를 통해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의 배터리를 빼서 확인을 하시면 아래쪽에 6~7자리의 숫자가 있습니다. 그 중 마지막 4자리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단, 15자리 숫자인 IMEI 번호로는 인증을 받을 수 없으니 이 경우는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 신용카드 번호 뒷 네자리 :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카드 자동 납부를 하고 있을 경우,
카드 번호 마지막 4자리 숫자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요금납부 은행계좌 뒷 네자리 :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은행 자동 이체 납부를 하고 있을 경우, 계좌 번호 마지막 4자리 숫자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체크카드로 납부하실 경우에 요금은 통장으로 나가더라도 카드로 납부하는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체크카드 마지막 4자리 숫자를 알려 주셔야 합니다.
- 지로납부 :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로부터 지로용지를 받은 후, 은행이나 계좌이체를 통해서 납부하고 있으면, 현재 지로납부 중이라고 알려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여러가지 방법을 다 확인해도 인증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가장 확실한 방법은 사용중인 통신사에 연락해서 납부 방법을 지로납부로 바꿔 달라고 하신 후에 연락 주시면 됩니다.


3. 기타이동불가

설명) 알 수 없는 이유로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해결) 이 경우에는 이전 통신사에 연락한 후 확인해서 이동불가 사유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이동을 하려고 하는 회사에서는 해결을 할 수가 없습니다.
※ 기타이동불가의 예) 키즈폰, 복지요금 가입자, 착신전환이 되어 있는 경우, 결합상품에 가입된 경우, 20% 요금할인, 전산상 유심등록이 안 된 경우 등

4. 개명 및 성명 불일치

설명) 성명이 일치하지 않아 개통이 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이전 통신사의 명의인 이름을 수정해야 합니다. 개명을 하신 경우에는 필요서류를 첨부하여 바꾸셔야 합니다.
성명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은 ‘유OO’이 ‘류OO’으로 등록되어 있다든지 ‘XX례’가 ‘XX예’로 등록되어 있어 신분증 상의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에도 사용중인 통신사에 연락해서 이름을 바꾼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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