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너스텔

개인정보 처리방침

  • 아래 내용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주)위너스텔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장 총칙

 

위너스텔(이하 회사라 함)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했을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모든 정보와 가명처리를 위하여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정보의 사용.결합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가명정보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과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등으로 그 권리, 의무가 이전하는 경우 서면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2장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수집 대상 개인정보를 허용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내에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이동전화서비스 가입/변경/해지,

통신과금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제공,

서비스제공을 위한 본인확인.인증,

서비스 품질확인 및 품질개선,

서비스 관련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

상담.불만처리 및 서비스 관련 정보제공

고유식별정보,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성별, 주소, 신용도 판단정보(번호변작,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업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 eSIM정보 등), 얼굴사진(특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납부정보,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결재기록, .발신전화번호, 개통정보, 이용컨텐츠, 서비스 이용 및 실행을 위한 사용자 음성명령 언어정보, 접속 IP/MAC, 접속로그,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기타 요금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위의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계약해지 후 요금정산/과오납 등 분쟁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 아래의 경우는 각 정한바에 따름)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 정산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

-요금관련 분쟁이 지속될 경우 분쟁 종료때까지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는 요금할인(선택약정)대상 및 분실단말기 확인을 위해 해지 후 5년간 보유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이용요금 관련 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고지/결재 및 추심위탁수수료 정산

은행(카드사(, 계좌(카드)번호, 예금(카드)주의 성명/생년월일/관계, 카드유효기간, 이동전화번호

복지요금제 가입 및 감면혜택 제공(해당자에 한함)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등 제증명 정보(장애인/복지단체/국가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여부 등 해당자에 한담)

위탁점/대리점을 통한 이동전화가입

주민등록번호, 이름, 성별, 이동전화번호, 주소, 은행/카드/계좌번호

단말기 내 명의 일치여부 확인

고유식별번호, 성명(법인명), 사업자(법인)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일련번호, IMEI), 개통일자, 국적(외국인)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신청인의 성명, 성별, 생년월일, /외국인 구분, 이동전화번호, 본인확인서비스 사용 웹사이트, 인증일시,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본인확인 시점으로부터 1(, 연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는 별도 보관하지 않음)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및 불법스팸 전송자에 대한 재가입 제한

성명, 생년월일(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성별, 이동전화번호, 정지 및 해지사유, 스팸메시지 원문

스팸메시지 전송자 재가입 방지를 위해 1년간 보유

온라인 회원가입(홈페이지)

로그인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이용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14세 미만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 휴대폰인증 결과 정보

탈퇴시 즉시파기(, 정회원 등록후에는 탈퇴/해지후 6개월보유)

예외

-요금 미/과납이있을 경우,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체납, 복지, 외국인정보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예방, 명의도용방지 문자메시지(SMS).우편안내 및 분쟁조정,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분실신고된 휴대폰의 국외사용차단(휴대폰 분실 신고자에 한함), 스팸 문자 발송자 서비스 가입제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불법대부광고, 불법 금융행위 광고, 사기, 성매매 등에 사용된 대포폰, 발신번호 변작자의 서비스 가입제한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휴대폰 번호, 성명, 주소, 생년월일, 국적(외국인일 경우), 미납요금,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

해당 업무처리 완료 시 까지

이동전화서비스 온라인 신청(유심 및 휴대폰 구매 포함)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기재사항(발급일자, 운전면허증일 경우 운전면허증번호), 본인인증 정보,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수령인, 수령인 연락처, 배송주소, 유심 일련번호(유심 보유자), 희망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일련번호), 요금납부방법(자동이체의 경우,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명의자),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14세 미만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 휴대폰인증 결과 정보, IP정보

신청서 작성후 12개월까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요금정산, 서비스 품질확인.개선, 상담.불만처리 등)

개인위치정보(기지국위치, 단말기위치, GPS정보 등 LBS 플랫폼 수집정보)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응대를 위해 수집일로부터 3개월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사용자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해지시 까지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성명, 국적,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체류기간 까지

선불서비스 충전

이동전화번호, 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선불카드번호

5년까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위 정보는 가입당시 뿐만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 선택 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신규서비스 제공 및 광고를 의뢰하는 업체의 광고성 정보를 전화, 이메일, SMS, LMS, MMS 등을 이용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 가능한 번호, 이메일, 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 위치정보 보유기간은 불만응대 등의 목적으로 3개월간 보관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해외로밍안내, 생활정보 이벤트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정보를 SMS, LMS, MMS, WAP push, 이메일, 우편, 어플안내, 팝업 등의 방식으로 전송하는데 이용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연락가능한번호, 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위치정보(기지국위치, GPS, Wifi, RFID테그 및 변경정보 포함)

사용후기 이벤트 응모 담첨자 확인 및 경품제공

서비스망, 고객명, 이동전화번호, 응모 URL, 생년월일

목적달성 후 3개월까지

1:1 상담 문의

이름, 비밀번호, 가입전화번호, 연락처, 제목, 내용

회원의 경우 3년보관, 비회원의 경우 2개월 보관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선택동의 철회는 아래를 통해 가능합니다.

. 회사 이용자의 경우 114(무료), 고객센터 1688-8466(유료)

 

 

. ’, ‘항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도 불구하고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하여야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관근거, 보관하는 항목, 보관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번호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기간, .발신 전화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번호, 사용도수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전표 또는 유사한 서류 5

상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재 및 재화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이용 등에 관한 기록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회사는 홈페이지(www.idowell.co.kr)에서 법령에 따라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재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납부/미납사실, 미납액 등) 등을 필수 동의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고객이 개별적으로 선택동의에도 동의할 경우 해당목적으로 수집하여 이용) 또한 수집한 개인정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www.idowell.co.kr)에서 기본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해 타 기관으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공자

제공받는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NICE평가정보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인증절차에 이용

본인식별/인증완료시 까지

 

 

 

 

3장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작성, 신분증 제시 및 스캔,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팩스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등의 과정에서 수집

2.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 제공,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등

 

 

 

 

 

4장 개인정보 수집및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1.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사이트, ,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서명 또는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 필수동의 사항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5장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또한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관련 원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거나,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동의를 받는 경우에는 일정 기간동안 회원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2.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고, 적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특정기간 서비스 미사용자의 개인정보파기 등

회사는 다른 법령 또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가 아닌 한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기하거나 별도 저장.관리합니다.

 

 

 

 

6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입.이용.제공위탁동의서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사전동의가 있었거나 관련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법령에 따라 수집목적과 합리적인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당초 수집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1.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의 해당 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항목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보유기간

KT, LGU+

고유식별번호, 성명, 생년월일, /외국인여부, 성별, 이동전화번호, 청구지 정보, 이메일, 계좌(카드)정보, 대리인정보(성별, 신청인과의 관계 등), 서비스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 수집되는 정보(이동전화번호, 개통일자, 단말정보, USIM정보 등), 접속IP/MAC, 접속로그, 선택정보(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등), 위의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고액사용자,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휴대폰 본인인증, 통신과금서비스(소액결재), 미납관리, 대행(채권추심사 재위탁), 과금/청구/수납/미납고객관리, 통신과금서비스 업무대행,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및 기타 법령에서 요구하는 근거에 따라 제공이 필요한 정보

서비스 계약 해지 후 6개월까지

SKT

고유식별번호, 성명, 이동전화번호, 통신사정보

불법스팸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휴대폰 고액이용자, 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가입신청서 작성된 단말기 IP주소

신청서 작성시 IP주소기반 국내외 국가코드 확인

서비스 계약 해지 후 6개월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휴대폰 번호, 주소, 생년월일, 국적(외국인일 경우), 미납요금, 서비스가입/해지일/가입기간

스팸 문자 발송자 서비스 가입제한

서비스 제공기간 및 해당 업무 처리 완료 시 까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성명, 고유식별번호, 이동전화번호, 주소

번호이동업무처리, 미환급금 환급 안내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국가유공자 증명/복지할인 등 제증명 정보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계층 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전화번호, 스팸발신번호, 스팸메시지 내용, 수신기간

스팸신고 및 차단, 스팸등록 이용제한

업무 수행 기간

금융결재원, KICC, 각 카드사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카드소유자 고유식별번호, 계좌번호, 금액

카드 및 계좌이체 납부 서비스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신분증 발급기관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증번호, 운전면허증번), 신분증 기재사항

부정가입방지(법정대리인 포함)

서비스 제공기간

NICE신용평가정보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본인확인 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신용정보조회, 실명인증

서비스 제공기간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서비스 해지시 까지

법무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국적,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외국인 출국사실 정보 확인

체류기간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 통신사

단말기정보(IMEI, 모델명, 일련번호),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고객명(법인명), 개통일자, 생년월일, 국적(단기체류 외국인), 이동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개통정보),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단말기정보(IMEI)

IMEI 사전등록 서비스

서비스 해지시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성명, 개통일자, 단말기정보(모델명, 일련번호, IMEI)

회선간 동일명의 여부 확인

서비스 해지시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 사유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번호변작, 불법스팸발송,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정지자 서비스 가입제한

서비스 제공기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경찰청, 국가보훈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본인확인(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 까지(거절의 경우 상담종료시 까지)

신용회복위원회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가입 및 이용정보, 요금 미수납정보

금융통신통합채무조정 신청고객 통신요금 채무조정업무

서비스 제공기간

 

 

 

 

7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3자 제공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내용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KT

KT이동통신망제공, 과금/청구/수납대행, 본인확인서비스 등

1.과금/청구/수납대행업무(소액결재 등 통신과금서비스 포함)

2.미납대행관리(채권추심사 재위탁)

3.서비스가입 상담신청 등 서비스 제공

4.서비스 품질개선

5.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제공

6.고객사용자/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명의도용방지

7.KT가 직접제공하는 부가서비스

8.통신요금제 가입서비스 및 부정개통방지를 위한 연계정보(CI) 비교검증

8.MVNO제휴요금제(지니뮤직, 기프트쇼, 네이버페이, 메가박스중앙, 스토리위즈(블라이스), 밀리의서재)제휴 혜택 제공, 제휴혜택 관련 서비스 운영관리 및 불만처리

9.eSIM서비스 개통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LGU+

LGU+ 이동통신망제공, 과금/청구/수납대행, 본인확인서비스 등

1.과금/청구/수납대행업무(소액결재 등 통신과금서비스 포함)

2.미납대행관리(채권추심사 재위탁)

3.서비스가입 상담신청 등 서비스 제공

4.서비스 품질개선

5.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제공

6.고객사용자/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명의도용방지

7.LGU+가 직접제공하는 부가서비스

8.통신요금제 가입서비스 및 부정개통방지를 위한 연계정보(CI) 비교검증

9.eSIM서비스 개통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텔레소프트

시스템구축 및 운영,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쿠콘

선불충전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서비스(범용공인인증, 휴대폰인증)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텔코인

모바일 상품권 발송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KG이니시스

본인확인서비스(네이버인증서, 토스인증서, 패스인증서, 페이코인증서, 금융인증서)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라온시큐어

본인확인서비스(신용카드 인증)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유시스

홈페이지/앱 구축, 운영, 관리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키컴

경찰청 QR 전자팩스 제공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LGU플러스 직영점및대리점(대리점명 표)

요금수납, 일시정지, 분실신고 및 각종 변경서비스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아래 국외 법인에 개인정보를 이전, 보관 및 처리위탁 할 수 있으며, 고객은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외이전을 거부할 경우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전항목

이전국가.일시.방법

이전받는 자

이전목적및보관기간

EID, ICCID

.국가 : 벨기에, 독일

.일시 : eSIM개통요청시 발생

.방법 : TLS Authenticati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Thales DIS(Singapore) Pte Ltd

.목적 : eSIM개통

.보유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EID, eventID

Thales DIS Pte Ltd RSP서버통해 제공

.국가 : 미국

.일시 : eSIM개통요청시 발생

.방법 : TLS(상호인증서기반 통신)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삼성, 애플

.목적 : eSIM개통시 QR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를 띄워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추가

.보유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8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개인정보수정 등),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웹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를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 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 신분증 등을 증표로 제시받아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님의 개인 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고객님께서는 위 제1항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거나, 이에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요청 시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디다.

 

.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14세 미만(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이름,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본인인증정보, 법정대리인 관계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 법정대리인이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 회사의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이메일 주소로 동의 요청 메일를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 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10장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O’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수집 및 이용하는 형태정보

 

수집항목

쿠키, 광고 데이터, 이용자의 데모(위치, 연령, 성별),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가입이력, 검색이력

수집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 및 앱 방운.실행시 자동 수집

수집목적

이용자의 데모, 관심사, 가입이력에 따른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이용자통제권 행사방법

웹브라우저

.Edge : 메뉴>설정>쿠키및사이트 권한>타사 쿠키차단

.Crome : 메뉴>설정>개인정보보호및보안>쿠키및기타 사이트 데이터>서드 파티쿠키 차단

모바일

.Andriod : 설정>Goole>광고>광고맟춤설정 선택 해제

.iPhone : 설정>개인정보보호>추적>앱이 추적을 허용하도록 허용 해제

 

2. 위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앱으로 수집된 이동전화번호와 유심ID등은 회원 식별을 위해 사용할 뿐 개인정보를 개발자가 수집하지는 않습니다.

 

 

 

 

12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또는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의 개인정보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신입직원 채용시 그리고 연1회 전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재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게나 고객이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여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13. 광고성 정보의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지 않았을 때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이 광고성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본문란의 주요내용을 표시합니다.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 고객이 동의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해 정보통신방법 제50조를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와 무관한 별도의 불법 광고는 고객에게 전송하지 않습니다.

 

 

 

 

14장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하시어 문의하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번호 : 114(자사 이용시 무료), 1688-8466(유료)

2. 온라인 상담 : www.idowell.co.kr로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상담문의

3. 기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상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833-6972(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센터 : (국번없이)118(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1301(cid@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182(ecm.cyber.go.kr)

 

 

15장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이름

김해문

이름

김건우

소속

경영지원팀

소속

경영지원팀

연락처

02-2285-5844

이메일

winnerstel@naver.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소속부서 명칭은 회사의 조직개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6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50625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0625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정은 고객센터(1688-8466)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