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너스텔

개인정보취급방침

  • 아래 내용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주)위너스텔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장 총칙

위너스텔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 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전화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 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다 하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했을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모든 정보와 가명처리를 하여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정보의 사용. 결합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가명정보도 포함)를 말합니다.

2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과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가. 필수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개통/AS처리, 청구서발송, 물품(단말기/경품 등)배송 및 배송안내 SMS(LMS/MMS)발송 서비스,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전달, 서비스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관련 문의 불만처리, 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이용형태, 선호도분석, 구매경로 및 불법/부당영업행위확인, 서비스성능향상, 품질향상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구축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정보서비스 안내•제공•요금정산 등, 개인맞춤형 서비스제공, 관련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전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기존에 가입한 상품/서비스 포함)

• 이용요금 관련 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고지/결제 및 추심위탁수수료 정산

•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 ID 만들기 및 자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해당자에 한함)

•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요금정산, 서비스 품질 확인•개선, 상담•불만처리 등 ※무선상품/서비스 가입시 필수

•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및 제3자 제공

• 상담센터를 통한 상담, 불만 처리 등

•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한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나. 선택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통신상품/서비스(결합상품, 기타 부가서비스 및 각종 신상품 등)/제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 또는 요금 할인제도의 소개/추천/가입의사확인/신청접수, 고객리텐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 수취,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정보 안내, 고객 유치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 관리

 

제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님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수집에 동의하시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수집 대상 개인정보로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가. 필수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개통/AS처리, 청구서발송, 물품(단말기/경품 등)배송 및 배송안내 SMS(LMS/MMS)발송 서비스,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전달, 서비스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관련 문의 불만처리, 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이용형태, 선호도분석, 구매경로 및 불법/부당영업행위확인, 서비스성능향상, 품질향상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구축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정보서비스 안내•제공•요금정산 등, 개인맞춤형 서비스제공, 관련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신용정보집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전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기존에 가입한 상품/서비스 포함)

→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고유식별정보, 연계번호(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성별, 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정보 등), 신분증 기재사항, 납부정보,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결제기록, 착/발신전화번호, 개통정보, 위치정보(기지국GPS등), 접속 IP/MAC,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서비스 이용 및 실행을 위한 사용자 음성명령 언어정보,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기타 요금 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위의 개인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 이용요금 관련 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고지/결제 및 추심위탁수수료 정산

→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예금(카드)주의 성명/생년월일/관계, 카드유효기간, 연락전화번호

•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 신청인의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번호, 본인확인 사용 웹사이트, 인증일시, 연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 홈페이지 ID 만들기 및 자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해당자에 한함)

→ 로그인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연계번호(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요금정산, 서비스 품질 확인•개선, 상담•불만처리 등 ※무선상품/서비스 가입시 필수

→ 개인위치정보(기지국, GPS등LBS플랫폼 수집정보)

•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및 제3자 제공

→ 이동전화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서비스 이용기록 포함)

• 상담센터를 통한 상담, 불만 처리 등

→ 제보자 성명, 제보자 휴대폰, 제보자 이메일

•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한 서비스 가입 및 이용

→ 이동전화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서비스 이용기록 포함)

나. 선택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통신상품/서비스(결합상품, 기타 부가서비스 및 각종 신상품 등)/제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 또는 요금 할인제도의 소개/추천/가입의사확인/신청접수, 고객리텐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 수취,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정보 안내, 고객 유치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 관리

→ 이동전화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서비스 이용기록 포함)

 

제4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1.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번호이동 신청서’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위탁 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1688-8466(유료))등을 통한 전화 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 홈페이지(모바일 포함)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동의내용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 서비스 이용신청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담사의 동의안내를 확인하신 후 공인인증서 또는 사설인증서를 이용하여 동의하는 방법

• SMS 또는 MMS로 안내된 동의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는 방법

• 우편,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 정보/광고 전송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 처리위탁 및 정보/광고 선택 동의 시 수신하는 방법

 

제 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필수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개통/AS처리, 청구서발송, 물품(단말기/경품 등)배송 및 배송안내 SMS(LMS/MMS)발송 서비스,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전달, 서비스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관련 문의 불만처리, 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이용형태, 선호도분석, 구매경로 및 불법/부당영업행위확인, 서비스성능향상, 품질향상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구축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정보서비스 안내•제공•요금정산 등, 개인맞춤형 서비스제공, 관련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신용정보집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전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기존에 가입한 상품/서비스 포함)

→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 지속 시, 해결 시까지 보유

※ 예외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는 요금할인(선택약정)대상 및 분실 단말기 확인을 위해 서비스 해지 후 5년간 보유

- 스팸메세지 전송자 재가입 방지를 위해 1년간 보유

• 이용요금 관련 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고지/결제 및 추심위탁수수료 정산

→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는 요금할인(선택약정)대상 및 분실 단말기 확인을 위해 서비스 해지 후 5년간 보유

•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 본인확인 시점으로부터 1년

• 홈페이지 ID 만들기 및 자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해당자에 한함)

→ 정회원일 경우 해지 후 6개월

→ 준회원일 경우 즉시 파기

※ 예외

-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요금관련 분쟁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요금정산, 서비스 품질 확인•개선, 상담•불만처리 등 ※무선상품/서비스 가입시 필수

→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고객이 동의한 목적 범위 내애서의 이용 및 고객 불만 응대를 위해 수집일로부터 3개월 간

•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및 제3자 제공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상담센터를 통한 상담, 불만 처리 등

→ 고객의 신고사항 처리 후 3년(신고내용 재확인 및 통계용)

•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한 서비스 가입 및 이용

→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 지속 시, 해결 시까지 보유

※ 예외

-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는 요금할인(선택약정) 대산 및 분실 단말기 확인을 위해 서비스 해지 후 5년간 보유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스팸메세지 전송자 재가입 방지를 위해 1년간 보유

나. 선택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회사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통신상품/서비스(결합상품, 기타 부가서비스 및 각종 신상품 등)/제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 또는 요금 할인제도의 소개/추천/가입의사확인/신청접수, 고객리텐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 수취,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정보 안내, 고객 유치 등의 마케팅활동 및 고객 관리

→ 위너스텔 서비스 이용 기간

 

제6장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원칙적으로 고객님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대상: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 종이(서면)에 작성,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 DB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7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위탁 동의서’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됨 범위에서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때 ‘당초 수집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님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1.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의 해당 고객님께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개인정보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KT, ㈜엘지유플러스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제공사,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가입전화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ESN번호, MODEL-ID, SERIAL-NO, 연락처, 국적, 등록사유, 등록사유일자,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주소,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 변동정보확인, 공동관리등)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불펍스팸과태료체납자 확인

사망말소자 정보확인

외국인정보인증

이동전화 대출사기 방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단말기모델명, 단말기 일련번호, 단말기정보, 생년월일,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

요금할인(지원금)대상 단말기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가입전화번호, 연락처, 주소, 연체금액, 연체등록 예정일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및 신용정보 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국적, 외국인등록증번호, 여권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및 회선 관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타 통신사

단말기모델명, 일련번호, IMEI,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고객명, 개통일자, 생년월일, 가입전화번호, 국적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개통정보)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

㈜라온시큐어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카드번호, 카드 비밀번호, 앱카드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CVV

카드 본인확인서비스

 

NICE평가정보㈜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공공기록 체납정보 확인/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확인, 채무불이행 정보 확인

실명인증, 신용정보조회

SK텔레콤,

LG유플러스

성명, 이용정지 사실,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휴대폰 고액사용자, 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거소신고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 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기재사항(대리인포함 )

신분증 진위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법무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사망, 완전출국 확인,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거소신고번호 )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신용정보회사(NICE신용평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당사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심사, 본인확인 및 인증, 가입가능 회선 수 확인, 이용정지 등의 결정, 사망자여부, 단기간 가입회선

한국신용정보원, 서울보증보험㈜(서울보증보험에서 신용정보회사, 신용정보집중기간에 집중/제공 포함), 금융결재원, 신용카드사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본인확인 및 인증, 개인신용등급,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관리(채권추심 등),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활용 및 교환, 통신요금 체납, 보증보험 가입여부, 신용거래정보(연체, 대지급, 부도 등 정보), 신용등급, 타 기관의 신용정보 조회기록 등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 이동통신사

고유식별번호, 성명(법인명), 가입정보(통신사, 서비스 가입일, 해지일), 이동전화번호, 국적(외국인), 생년월일

이동전화 단기간 가입회선관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통신사

성명(법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여권번호/사업자(법인)등록번호, 상품명, 회선수, 전화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등록사요, 서비스 번호, 이용정지/해지사유, 생년월일, 성별, 단말기정보, 주소정보, 개통일자,

국적(외국인)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단말기 동동관리, 분실신고된 단말기의 국외사용차단(단말기 분실신고자에 한함),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통신사

성명(법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여권번호/사업자(법인)등록번호,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일련번호, IMEI), 개통일자, 국적(외국인)

단말 내 명의 일치 여부 확인

㈜모요

개통과정의 상태값(서류접수, 유심배송 중, 개통요청, 개통완료), 유심번호, 택배송장 번호, 신규 개통번호

고객 문의 대응 및 혜택 제공

 

2. 제공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내용

수탁사

위탁목적

㈜KT

Kt 이동통신망 제공, 과금/청구/수납대행 업무,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등

1. 과금/청구/수납대행 업무(소액결제 등 통신과금서비스 포함)

2. 미납 관리대행(채권추심자 재위탁)

3. 서비스 가입 상담 신청 등 서비스 제공

4. 서비스 품질 개선

5.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6. 리스크관리 : 고액사용자/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명의도용 방지

7. kt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엘지유플러스

엘지유플러스 이동통신망 제공, 과금/청구/수납대행 업무,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등

1. 과금/청구/수납대행 업무(소액결제 등 통신과금서비스 포함)

2. 미납 관리대행(채권추심자 위탁)

3. 서비스 가입 상담 신청 등 서비스 제공

4. 서비스 품질 개선

5.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제공

6. 리스크관리 : 고액사용자/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명의도용 방지

7. 엘지유플러스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우체국

단말기, USIM 등 상품 배송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잔여금 조회/환불 등

금융결재원, (주)쿠콘, 효성 FMS, 이니시스㈜, KS-NET

은행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제,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온라인 결재대행, 전자서명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명의도용방지, 방통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체납관리,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및 회선 관리,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코리아크레딧뷰로㈜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의 처리, 본인확인정보의 처리

NICE 신용평가정보㈜

본인확인, 개인식별, 실명확인

㈜텔레센트로, ㈜케이티디에스, 유시스

시스템 및 홈페이지 구축/유지관리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가입고객관리(신규, 번호이동, 해지), 고객상담 및 요금수납, 정산관리

더존ICT그룹 주식회사 키컴

경찰청QR 전자팩스 서비스 제공

㈜엘지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붙임]

요금수납, 일시정지, 분실신고 및 각종 변경서비스

㈜모요

본인 확인을 포함한 상품 및 서비스의 가입 및 개통업무(주식회사 모요는 고객의 상품 및 서비스 가입에 필요한 본인 확인 업무를 기웅정보통신과 나이스평가정보에 재위탁 하고 있습니다.)

 

 

 

제 9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웹사이트 고객님의 경우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 고객님(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정(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님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고객님께서는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요청 시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서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 회사의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 만 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1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님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목적

 • 수집정보: 아이디,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 이용목적

- 고객님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분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에 활용(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님들의 습관을 분석 등)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님을 직, 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회사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님께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님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3장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시여 문의하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화번호: 114(자사 이용 시 무료), 1688-8466(후불), 02-2285-5844(선불)

2. 온라인 상담: www.idowell.co.kr 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고객문의’를 통해 상담사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3. 기타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18333-6972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minwon/main (국번없이) 182

 

제14장 개인정보 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이름

서준 이사

이름

김건우 과장

 

소속

경영지원팀

소속

경영지원팀

 

연락처

02-2285-5844

연락처

02-2285-5844

 

이메일

winnerstel@naver.com

이메일

winnerstel@naver.com

 

           

※ 관리책임자의 소속부서 명칭은 회사의 조직개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제 15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3년 8월 31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3년 8월 3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이력>

-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년 8월 31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년 1월 1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2024년 4월 24일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정은 고객센터(휴대폰으로 114(무료), 1688-8466(유료))로 연락 바랍니다.

[붙임]